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고질적 하수 악취, 현장 찾아 없앤다
상태바
고질적 하수 악취, 현장 찾아 없앤다
  • 송파타임즈
  • 승인 2010.0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공무원-전문가 구성된 하수악취 현장개선반 운영

 

서울시는 1월부터 주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고질적인 하수도 악취를 없애기 위해 공무원과 전문가로 구성된 하수악취 현장개선반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수도 악취는 서울시내 전 지역에 걸쳐 저농도로 광범위하게 발생돼 시민들에게 불쾌감을 줄 뿐만 아니라 쾌적성을 저해해 도시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고 있다.

이와 관련, 하수악취 현장 개선반은 고질적으로 하수도 냄새가 많이 발생하는 특정지역을 중심으로 악취발생의 원인을 찾아내 근본적으로 제거하고, 악취가 많이 나는 하수관로는 물로 세정해 악취 저감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25개 전 구청에 CC-TV를 보급해 하수관로의 내부를 조사하고 냄새측정기를 도입해 하수관로 악취농도를 측정하며, 악취 발생 원인중 하나인 정화조 기계설비 및 내부설비에 문제가 있을 경우 시설 개선을 위한 행정명령도 내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하수 악취가 대형 건물이나 아파트단지 내 정화조에서 주로 발생하는 것을 감안, 대형 건물이나 아파트 관리자에게 정화조 오수를 소량으로 균등하게 배출토록 해 한꺼번에 많은 양의 오수배출로 인한 악취 발산을 줄이도록 하고, 폭기장치가 설치된 정화조는 지속적으로 가동하여 분뇨가 적정히 정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는 건물이나 아파트 등에서 심한 악취가 발생할 경우 서울시 물재생계획과(2115-7920)으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