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영순 송파구청장 공약이행 ‘우수’ 평가
상태바
김영순 송파구청장 공약이행 ‘우수’ 평가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9.1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우 잘 이행' 25 - '잘 이행' 47 - '보통' 6 - '미흡' 1개 사업
송파구매니페스토추진본부, 민선4기 구청장 공약이행 평가

 

▲ 송파구매니페스토추진본부는 3일 구민회관 소강당에서 김영순 송파구청장의 임기 마지막 공약이행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이명희 추진본부 상임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송파구매니페스토추진본부(상임대표 이명희, 이하 추진본부)는 3일 구민회관 소강당에서 김영순 송파구청장의 임기 마지막 공약이행 평가보고회를 갖고, 공약이행 정도가 ‘우수’하고 공약을 이행하려는 의지가 높았다고 발표했다.

지난 2007년·08년에 이어 송파구청장의 3차년도 공약이행 정도를 평가한 추진본부 매니페스토평가단(단장 소진광·경원대 교수)은 구청장이 제시한 7개 분야·79개 단위사업 가운데 △25개 사업은 ‘매우 잘 이행되고 있음’ △47개 사업은 ‘잘 이행되고 있음’ △6개 사업은 ‘보통’ △1개 사업은 ‘미흡함’으로 판정했다.

송구영 추진본부 공동대표는 평가보고를 통해 “송파구청장의 공약 이행은 잘 되고 있는 편”이라며, “특히 1년차 평가(2007년 7월)에서 보통 14- 미흡 2건이던 것이 2년차 평가(2008년 7월)에서 보통 16- 미흡 4건으로 늘어났으나 이번 3년차 평가에선 보통 6- 미흡 1건으로 크게 줄어든 것에서 보듯 공약을 지키려는 구청장의 의지가 강한 것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추진본부 매니페스토평가단이 밝힌 분야별 공약이행을 보면 주거환경 분야(15개 단위사업)의 경우 성내천 및 감이천 생태복원 등 7개 사업은 ‘매우 이행’,  가락시장 도축장 이전 등 7개 사업은 ‘이행’, 전파관리소·경찰청기동대 이전 1개 사업은 ‘보통’으로 평가됐다.

지역경제 분야(10개 단위사업)는 가락시장 현대화 등 4개 사업은 ‘매우 이행’, 지식형 첨단산업단지 구축 등 5개 사업은 ‘이행’, 송파대로 용도지역 상향조정 1건은 ‘보통’으로 평가됐다.

교육 분야(10개 단위사업)는 저소득 자녀 멘토링사업 확대 등 3개 사업은 ‘매우 이행’, 국제자매도시와 교류 지원 등 5개 사업은 ‘이행’, 특목고 및 자립형사립고 유치 등 2개 사업은 ‘보통’으로 평가됐다.

문화 분야(7개 단위사업)는 성내천·석촌호수 문화공연 등 3개 사업은 ‘매우 이행’, 송파 문화관광벨트 조성 등 3개 사업은 ‘이행’, 송파문화예술회관 건립 1건은 ‘보통’으로 평가됐다.

복지 분야(14개 단위사업)는 구립 송파노인전문요양원 건립 등 5개 사업은 ‘매우 이행’,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등 9개 사업은 ‘이행’으로 평가됐다

교통 분야(9개 단위사업)는 자전거이용시설 확충 및 활성화 1개 사업은 ‘매우 이행’, 지하철 조기 개통 등 8개 사업은 ‘이행’으로 평가됐다.

마지막으로 서비스행정 분야(14개 단위사업)의 경우 주민참여 우수사례 발굴 등 2개 사업은 ‘매우 이행’, 친절아카데미 운영 내실화 등 10개 사업은 ‘이행’, 건축허가전 주민의견 수렴제도 도입 1개 사업은 ‘보통’, 구청장과의 대화 1건은 ‘미흡’으로 판정됐다.

한편 추진본부는 구청장 공약이행 평가보고회에 이어 송파포럼(회장 홍재성)과 공동으로 ‘매니페스토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이라는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명희 추진본부 상임대표가 좌장을 맡아 평가단장인 소진광 교수가 주제발표를 하고, 김영순 구청장, 임경수 성결대 교수, 이원희 한경대 교수, 최정계 휴먼산업디자인 대표가 지정토론자로 나서 토론을 벌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