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4 20:58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거마도서정보센터, 지구온난화 체험학습
상태바
거마도서정보센터, 지구온난화 체험학습
  • 최현자 기자
  • 승인 2009.1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산하 거마도서정보센터는 오는 23일 1∼4학년 초등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녹색성장 체험관에서 겨울방학 현장학습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학습은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정책에 발맞춰 지구 온난화에 대해 알아보고 에너지 절약과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들은 녹색성장 체험관의 주제영사관에서 녹색성장이 왜 필요한 지 배우고, 우리나라의 그린에너지와 기술력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본다. 그린시티에서는 화상회의를 체험하고, 녹색성장의 비전을 제시하는 정책과 신기술을 만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초록별 지구를 지키기 위해 녹색성장 실천을 약속하는 카드에 손도장을 찍고 관람을 마치게 된다.

한편 체험관 관람과 더불어 체험학습교실에서는 지구온난화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내 기록장에 기록하거나 자원의 근원지를 추적해보는 게임 등을 하게 된다.

거마도서정보센터 관계자는 “체험학습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책에서만 보던 환경관련 지식과 정보를 체험관을 통해 직접 보고 만지면서 더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체험학습 참여희망자는 18일까지 거마도서정보센터 4층 안내데스크에서 접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