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8 17:30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시설관리공단, 최우수 공기업 선정
상태바
송파시설관리공단, 최우수 공기업 선정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9.11.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서울시 주관 2009년 경영평가서 1위

 

▲ 이기헌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기헌)이 행정안전부 및 서울시 주관으로 실시된 2009년도 경영평가에서 최우수 공기업으로 선정됐다.

전국 213개 지방공기업의 지난해 경영실적을 대상으로 평가에서 송파시설관리공단은 리더십과 전략·경영시스템·경영성과 등 전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서울시 공단 24곳 가운데 94.5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서대문구와 동작구, 중랑구, 마포구, 성북구, 성동구 시설관리공단이 우수 공기업으로 선정됐다.

송파시설공단은 리더십 및 전략부문에서 비전 설정과 경영철학 구현을 통한 전략실행력 제고, 창의적 경영활동 정착을 위한 창의아카데미 운영과 소그룹 개선활동, 직원교육 이수제, 민원처리시간 측정제 도입을 통한 고객만족 제고 등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영시스템 부문에서 정기적 조직 진단과 인력 재배치를 통한 효율적 조직 관리, 거주자우선 주차업무 일원화와 성내천 물놀이장 운영 개선, 탄천주차장 수해복구시스템 개선을 통한 수탁사업의 효율성제고, 소외계층 대상 사회공헌활동 확대 등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경영성과 부문에서도 수입목표 초과 달성, 대행사업비 절감, 지방공기업 정책 준수, 고객만족도 향상 등을 통해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이기헌 공단 이사장은 “지난해 성적이 안 좋았는데 공단 임직원 170여명이 일심 단결해 1년간 최선의 노력을 경주한 결과가 나타났다고 본다”며 “앞으로도 대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송파구민을 위한 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