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문화기행’, 서울시 우수 창의사례 선정
상태바
‘문화기행’, 서울시 우수 창의사례 선정
  • 최현자 기자
  • 승인 2009.11.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여성문화회관-체육문화회관, 매월 테마여행 떠나

 

▲ 송파여성문화회관과 송파체육문화회관이 매월 실시하고 있는 ‘문화기행’이 우수 창의행정 사례로 선정돼 제31회 서울시 창의경영발표대회 본선에 진출했다. 사진은 문화기행하는 모습.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산하 송파여성문화회관과 송파체육문화회관이 매월 실시하고 있는 ‘문화기행’이 우수 창의행정 사례로 선정돼 제31회 서울시 창의경영발표대회 본선에 진출했다.

테마 문화기행 ‘생활의 활력을 찾아 방방곡곡을 누비다’라는 주제로 창의경영발표대회에 출품한 송파시설관리공단은 서울시 24개 자치구 시설관리공단 중 유일하게 본선에 진출, 오는 19일 시청 서소문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창의경영발표대회 본선에서 최종 5개 팀과 경합해 최우수상을 겨루게 됐다.

지난 2007년부터 수강생 상호간 일체감 조성과 지역주민들에게 건전한 문화기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여성문화회관 및 체육문화회관 문화기행은 계절별·지역별로 특성화 된 테마를 정해 여행하고 있어 여타 기관의 여행상품과는 차별성을 보이고 있다.

‘벚꽃길 즈려밟고 화개장터로’(하동 기행), ‘레일바이크 타고 아라리요’(정선 기행) 등 참신한 여행 주제와 코스를 개발해 지역문화유산 해설사의 맛깔스런 해설과 함께 문화와 역사를 탐방하고, 지역의 맛과 멋을 즐기는 문화기행은 매회 회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