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최홍규, ‘LED 적용 활성화’ 토론회 주재
상태바
최홍규, ‘LED 적용 활성화’ 토론회 주재
  • 송파타임즈
  • 승인 2009.10.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홍규 서울시의원(가운데)이 13일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LED 적용 활성화를 통한 친환경 도시인프라 구축방안 대토론회의 좌장을 맡아 토론회를 주재하고 있다.
최홍규 서울시의원(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은 13일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LED 적용 활성화를 통한 친환경 도시인프라 구축방안 대토론회를 주재했다.

최 의원은 대표적 녹색산업이며 자원절약적이고 친환경적인 LED조명을 도시기반시설에 확대 적용하는 방안에 대한 토론회에서 좌장을 맡아  생산적 토론이 되도록 했다.

최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LED는 반도체 공정기술과 광·IT기술이 융합된 21세기 신광원으로 ‘미래의 빛’으로 불리고 있다”며 “LED조명으로의 교체 추진은 CO2 배출량 저감은 물론 에너지 절감, LED시장 활성화, 국제사회에 저탄소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는 지동근 수원대 교수가 ‘LED 적용 활성화 전략’, 이창학 서울시 녹색환경정책담당관이 ‘서울광원의 LED 교체 추진방안’을 각각 주제 발표한 뒤 구아미 국가녹색성장위원회 과장, 이남형 서울시의원, 장자순 한국LED보급협회 기술위원, 류찬희 서울신문 부장, 배민호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 부장 등이 토론자로 나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