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6 16:43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안내서 발간
상태바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안내서 발간
  • 송파타임즈
  • 승인 2009.10.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파구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8대 주민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안내서를 발간, 관내 민·관 서비스 제공기관 및 초·중·고교에 배포했다.
송파구는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8대 주민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안내서를 발간했다.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안내서에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비롯 보건·고용·주거·교육·체육·문화·관광 등 8개 분야 3172개 주민생활지원서비스가 총망라돼 있다.

또한 민·관 서비스 제공기관 현황 및 이용 가능한 분야별 서비스 목록과 최근 달라진 복지제도에 관한 정보도 자세히 실려 있다.

구는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안내서 발간으로 관내 주민서비스 기관의 통합적인 정보제공 및 서비스 연계가 더 쉬워지고, 기관간 업무연계 등 민·관 네트워크 강화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복지정책과 관계자는 “주민의 복지욕구는 복잡 다양해지고 있으나 정작 필요한 서비스를 대부분의 주민들이 어디에서 어떻게 신청할지 모르고 있고, 알고 있더라도 서비스 제공 주체별로 각기 소개하고 있어 주민 입장에서 알기 원하는 정보를 쉽게 알아내기란 쉽지 않다”며 “이번에 발간된 주민서비스 안내서가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좋은 매개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서비스 안내서는 관내 민·관 서비스 제공기관 및 초·중·고등학교에 배포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