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의회, 7일 제171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송파구의회, 7일 제171회 임시회 개회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9.09.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의회는 오는 7일부터 14일까지 8일간의 회기로 제171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어린이들의 건전한 인격 발달과 정서 함양은 물론 다양산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송파구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비롯 공연 및 행사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안전관리위원회에서 축제의 안전관리계획을 사전에 심의토록 한 ‘송파구 재난·안전관리기구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심의된다.

또한 민간조직인 지역자율방재단을 활용해 각종 재난 관리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송파구 지역자율방재단 운영 조례안’, 차량 진·출입로의 점용료 산정기준을 현실에 맞게 개정하는 ‘송파구 도로점용허가 및 점용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송파구와 미국 페어팩스 카운티간 자매결연을 맺기 위한 ‘송파구와 페어팩스 카운티간 자매결연 동의안’을 심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장애인 복지 차원에서 장애인단체나 시설의 신청을 받아 인근 공용주차장을 활용해 주차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 ‘송파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송파구 공동주택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8건을 심의하게 된다.

한편 구의회는 7일 1차 본회의를 열어 임시회 회기 결정 등의 안건을 처리한 뒤 8일부터 13일까지 상임위별로 상정된 안건을 심의한다. 이어 14일 2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하게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