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7:14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상반기 '가격안정모범업소' 10곳 선정
상태바
상반기 '가격안정모범업소' 10곳 선정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9.08.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 표지판 제공… 소식지 등 통해 업소 홍보 지원

 

▲ 이영도 송파구 지역경제과장(왼쪽)이 올 상반기 가격안정모범업소에 선정된 마천동 뉴스킨헤어 대표에게 가격안정모범업소 표지판을 전달하고 있다.
송파구는 마천동 소재 뉴스킨헤어 등 관내 10개 업소를 가격안정모범업소로 선정했다.

올 상반기 가격안정모범업소로 선정된 곳은 미용실 ‘뉴스킨헤어’(마천1동)를 비롯 이발소 ‘모범이발’(오금동), 세탁소 ‘빨래왕자 드라이공주’(삼전동), 목욕업소 ‘백록담’(거여2동), 한식 음식점 ‘원광’(삼전동)과 ‘멍텅구리’(잠실본동), 중식 음식점 ‘황제짜장’(마천1동), 음식점 ‘왕냉면칼국수’(풍납1동)와 ‘사보르김밥전문젼(삼전동), 커피전문점 ‘홍스커피’(잠실본동) 등이다.

가격안정모범업소는 송파구가 서민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개인 서비스요금 및 가격표시제 실시업소 5800여 곳을 대상으로 매월 물가모니터링을 실시, 물가모니터요원이 추천한 100개 업소를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구는 매년 가격안정모범업소를 선정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05곳이 선정돼 있다. 가격안정모범업소로 선정되면 가격안정모범업소 인증 표지판을 제공하고, 송파구 소식지와 구 홈페이지 등에 업소 홍보 지원을 받게 된다.

지역경제과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도 10곳을 추가 선정하는 등 가격안정모범업소 선정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업소를 홍보하고, 가격안정의 자율적 분위기를 유도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업소중 뉴스킨헤어(대표 함금예)는 매월 장애아동시설에서 커트 무료봉사를 하고 있고, 황제짜장 (대표 조미경)은 장애인복지관과 종교단체 등에 무료식권을 배부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백록담 가족건강랜드(대표 정명아)는 저소득층 집 고쳐주기 봉사자들에게 무료로 목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