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8:5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명사초청 특강
상태바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명사초청 특강
  • 송파타임즈
  • 승인 2009.06.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이미소 회장의 ‘당신을 변화시키는 웃음’

 

지난달 가락동에 문을 연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www.mywork.or.kr)는 오는 23일 오후 1시 센터 3층 강의실에서 한국웃음건강협회 교육원장인 이미소 회장을 초청, ‘당신을 변화시키는 웃음’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연다.

지난 5월21일 개관 기념으로 열린 김미경 더블유 인사이츠 대표의 ‘가족이 힘을 합하면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에 이은 2차 특강으로, 여성인력개발센터는 앞으로 매월 교육과 여성·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지역민을 위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강 신청은 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mywork.or.kr), 취업지원팀(430-60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역사회 발전과 지역일꾼 양성을 목표로 여성들의 삶의 질적 향상에 기여코자 설립된 교육기관. 센터 개관으로 송파구민들도 집 가까이서 취업교육과 정보화 교육을 지원받으며 취업지원 원클릭 서비스를 통해 구인·구직업무 및 취업 상담 알선을 현장에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센터는 취업 전문과정으로 ‘성공하는 부모 코칭’과정을 신설했다. 이 과정은 △화내는 부모가 아이를 망친다-부모 감정 조절법 △어린시절 상처가 평생을 좌우 한다-자녀와 화해하기 △부모의 감정이 미치는 영향과 아이들의 뇌구조 이해하기 △해피브레인 웃음 △서로 칭찬하기를 통해 자녀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주는 프로그램.

이 강좌를 이수하면 방과후 학교의 인성교사로 활동이 가능하며, 현재 100여 학교에서 시행하고 있는 ‘해피스쿨’운동과 함께 전인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