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5:35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오픈
상태바
송파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오픈
  • 최현자 기자
  • 승인 2009.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어-자녀교육 등 7개 분야 1600여 강좌 무료 제공

 

▲ 송파구가 평생학습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송파구는 각 평생학습기관별로 분산 운영되는 강좌와 강사·기관정보·공지사항 등 평생학습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ongpa.go.kr)를 오픈했다.

송파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의 주요 서비스 내용은 평생학습센터 소개, 기관 및 강좌정보, 사이버 강좌, 강사은행, 학습동아리, 참여마당, 평생학습정보 등으로, 체계적인 학습정보망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구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제공되는 사이버강좌는 EBS영어, 제2외국어, 다문화, 경제·직무, 교양·문화, 자녀교육, 생활체육 등 7개 분야 1600여개 인기강좌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 TV영어회화, 잉글리쉬 까페, 실내인테리어, 요가, 피부관리, 쉽고 재미있는 한국어(일본어·중국어버전) 등 내실있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어 사교육비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강사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해 강사의 수요처와 공급처를 연계하고,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같은 주제에 관심있는 사람끼리 온라인상에서 자발적인 모임을 가질 수 있으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의 온라인 수강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교육지원과 관계자는 “송파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오픈으로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공유와 시공간을 초월한 사이버학습 환경 조성으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