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여성 취업자 구인·구직자 만남 행사
상태바
여성 취업자 구인·구직자 만남 행사
  • 최현자 기자
  • 승인 2009.03.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구립 어린이집 종사자, 6일- 여성 실업자 대상

 

3일과 6일 송파구립 어린이집 종사자 채용을 위한 미니 취업박람회와 여성 날개달기 프로젝트 참여 여성을 위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가 잇따라 열린다.

3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구립어린이집 종사자 채용을 위한 미니 취업박람회는 장지동 파인2 구립어린이집 등 총 7개소 구립 어린이집에서 일할 보육교사 44명과 취사부 9명을 채용한다.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여성으로, 보육교사는 보육교사 자격증 소지자여야 한다. 취사부는 조리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이력서와 자격증 사본·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참가하면 된다.

이날 취업박람회에서는 현장면접과 즉석 실기시험이 치러진다. 특히 보육교사는 구연동화나 율동 등 1가지씩 특기발표가 필수. 어린이들의 건강을 책임질 취사부의 경우 우리 농산물을 구별하는 안목 테스트가 진행된다.

한편 청년여성 실업자와 경력단절 여성 날개달기 프로젝트 참여 여성을 위한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는 오는 6일 오후 2시 송파여성문화회관 내 여성능력개발센터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고정관념 깨기, 자기 PR, 세무회계 및 경리 실무교육 등 두 달간의 직무 및 소양 교육 후 마련됐다. 교육 수료 후 취업을 희망하는 40세 이하 여성 45명과 구직자를 구하는 10여개 업체가 직접 만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