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 기후-생태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상태바
송파 기후-생태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09.02.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송파위원회는 지구 온난화로 인한 다양한 환경문제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3월부터 제2기 송파기후아카데미 및 송파생태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한다.

생태아카데미는 자연환경을 바르게 이해하고,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전파할 수 있는 자연생태해설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환경변화를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이를 구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안내할 수 있는 자질을 기르는 자연생태해설가(Eco Leader) 양성과정 거친다. 

구는 관련전문가를 초빙해 기후변화와 신재생 에너지, CO2 줄이기 실천, 자전거 정책 등에 관한 주제를 가지고 한 주에 2강의씩 하루 4시간동안 진행한다. 기후변화에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모집 인원은 50명이다.

구는 또한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활동가들을 양성하기 위해 생태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시민단체의 역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친환경건축 등 생활에서 CO2를 줄일 수 있는 사례들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하천, 야생 동·식물 등과 같은 주제를 가지고 이론 강의와 현장체험을 병행해 한 주에 2강의씩 하루 4시간동안 진행된다. 주민 및 환경교사·단체활동갇생태안내자 등 생태환경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모집인원은 30명.

한편 구는 아카데미를 수강한 참여자에게 수료증을 부여한다. 또한 기후변화대응 실천사업의 추진리더와 환경지킴이로서 자연도시 만들기의 핵심 인적자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참여방법은 25일부터 3월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3월 하순부터 10주 동안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문의 및 접수: 송파구 녹색송파위원회 사무처(410-3175)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