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8:3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강감창, 주민과 동남권유통단지 시찰
상태바
강감창, 주민과 동남권유통단지 시찰
  • 송파타임즈
  • 승인 2009.0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감창 서울시의원
강감창 서울시의원(한나라당·송파4)은 12일 지역주민 대표 100명과 함께 동남권유통단지를 방문, 가든-5 등 주요시설을 견학했다.

강 의원은 “강남 코엑스 몰의 6배가 넘는 세계적인 규모의 최신시설을 갖추어 놓고도 분양시장이 극도로 침체된 가운데 청계천 이주상인들마저 분양을 꺼려 사업에 큰 차질을 빚고 있다”고 지적하고,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나서야 한다는 차원에서 방문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서울시가 쇼핑과 문화·물류가 어우러지는 신개념의 문화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는 가든-5 사업에 대해 시민들의 깊은 관심과 폭넓은 이해가 필요하다. 가든-5 살리기는 집행부만의 문제로 떠넘겨놓고 있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고, 시민들의 지혜를 모아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신개념의 복합문화공간으로 탄생될 가든-5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시민들의 깊은 관심과 다양한 방식의 참여를 유도해야 한다”고 말하고, “가든-5와 유사한 선진외국의 사례를 밴치마킹해 바람직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해외시찰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참석 주민들은 관계자들로부터 가든 파이브에 대한 현황 브리핑 및 홍보 동영상을 시청하고, 각종 문화 이벤트가 열릴 스카이파라솔 오픈광장, 동양 최대 규모의 옥상공원, 그리고 개장을 앞둔 6000평 규모의 최신시설인 스파 등 다양한 공간을 견학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