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4:23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잠실지역 교통문제 해결위해 최선”
상태바
“잠실지역 교통문제 해결위해 최선”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9.02.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년인터뷰= 한응용 서울시의원(한나라당·송파1)

 

▲ 한응용 서울시의원
한응용 서울시의원(한나라당·송파1)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잠실지역 재건축 입주와 제2롯데월드 신축 가시화 등으로 교통문제가 송파구의 최대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다”며 “잠실사거리 지하차로 건설 등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지난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지난해 물 재생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 개정안을 비롯 빗물조례 개정안, 하수도 사용조례 개정안을 공동발의해 시민들의 편익을 제공했습니다. 송파지역의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문정동 동남권유통단지 입주에 따른 송파대로 교통 혼잡에 대한 대책 마련을 5분발언을 통해 촉구했습니다.

기술심사담당관실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기본설계 적격 심의시 기술위원은 3주 이상 설계내용을 검토하고 있는데 반해, 평가위원은 당일 기술위원의 정리내용을 토대로 평가하고 있는 현실에 비춰 기술위원도 일정 부분 평가에 참여하는 방안 마련을 지적했습니다.

― 송파1선거구 출신 지역구 시의원으로, 지난해 추진했던 지역구 주요 공약 이행사항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풍납동 문화재구역 지정에 따른 발전 및 보존 관련 회의비 및 연구용역비 예산을 확보했으며, 풍납1·2동 및 잠실4·6동 관내 학교 환경개선사업을 시행했습니다. 또한 신천 유수지 생태복원을 통해 장미아파트 등 주변지역의 악취 제거 및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고, 성내천 치수방재사업으로 성내천의 쾌적한 환경을 개선했습니다. 풍납동 올림픽대로 하단의 세장지의 보상 및 체육시설 조성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의정활동 및 지역구 활동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파크리오아파트 등 잠실지역 재건축 완료로 교통문제 개선이 최우선 과제로 등장했습니다. 제2롯데월드 신축 등과 관련, 장미아파트와 올림픽대로 하단부 도로 개설은 지하차도로 시공함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여 의정활동을 통해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풍납동 지역의 문화제 문제 해결을 위해 풍납동 발전 및 보전에 관한 특별자문위원회 구성해 기본계획을 구상하는 것도 올해의 과제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장미아파트와 진주·미성아파트의 재건축도 원만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주민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 칭찬과 함께 때로는 질책을 보내주신 지역주민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도시계획 및 건축 전문성을 가지고, 올해는 주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