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문화·환경·경제·교육·디자인 융합된 송파”
상태바
“문화·환경·경제·교육·디자인 융합된 송파”
  • 윤세권 기자
  • 승인 2009.02.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살리기-환경선도도시-교통문제 중점 추진
김영순 구청장, 구의회서 올해 구정목표 제시

 

김영순 송파구청장은 “지난해가 송파 부활의 해였다면 올해는 비상의 해가 돼야 한다”고 말하고, “지금까지의 추진성과를 바탕으로 문화와 환경·경제·교육·디자인이 서로 융합된 송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구청장은 6일 올 들어 처음 열린 송파구의회 제165회 임시회에 출석, 올해 중점 추진할 구정목표로 △경제 살리기와 틈새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강화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환경 선도도시 건설 △송파의 미래 대비 △교통문제 해결 등을 들었다.

그는 “상반기 중 전체 예산의 90% 이상을 발주하고, 60% 이상의 자금을 집행하는 등 재정지출 확대와 조기 집행을 통해 민간부문 일자리 창출과 경제 살리기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구는 중소기업에 운영자금 지원, 공공기관 인턴제 확대 및 30∼40대 가장을 위한 사회서비스분야 일자리 확충, 취업정보은행을 일자리센터로 개편, 취업박람회 정례적 개최, 여성문화회관 취업위주 프로그램 운영, 긴급구호네트워크 구축, 학업중단 막기 위한 1인 1계좌 장학기금 갖기 운동 전개 등을 추진한다.    

김 구청장은 또 “지난해 환경선도도시 비전을 선포했고, 올해부터 27㎞ 물길을 연결하는 워터웨이 사업을 본격화해 물 길따라 생태공원을 만들어 워터웨이가 송파의 환경과 문화, 예술과 경제의 중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환경분야 선도도시 사업과 관련해 장지천에 태양광 및 풍력 가로등 설치, 환경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태양광 발전 본격 착수, 탄소마일리지 시행, 자전거를 통한 CO2 다이어트 추진, 물 놀이터·숲속 놀이터 조성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구청장은 이와 함께 도심 부적격시설인 중앙전파관리소 이전 추진, 특목고 또는 자립형 사립고 유치를 통한 교육특구화, 문정지구와 신도시·뉴타운사업 본격화에 따른 도시기반시설 재정비 추진을 통해 송파의 미래를 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구청장은 마지막으로 “지하철 3호선 연장구간(수서∼오금) 올해 완료, 9호선 2호선 잔여구간(잠실운동장∼방이) 조기 착공, 탄천제방도로 지하화, 잠실5단지 뒷길을 풍납동까지 연결하는 도로 개설 등을 추진해 현실화되고 있는 교통문제에 대처하겠다”고 말하고 “장기적으로 송파대로 교통란 분산을 위한 우회도로 및 신교통수단을 송파비전2020계획에 포함시켜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