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9-23 16:36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기업체험 아르바이트 대학생 모집
상태바
기업체험 아르바이트 대학생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08.1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기업체와 연계한 기업체험 아르바이트 대학생을 오는 5일까지 모집한다.

이와 관련, 구는 지난달 지역의 50인 이상 기업 239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 12개 업체로부터 78명의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확보했다.

참여 업종은 웹디자인 사무보조처럼 디자인 툴을 능숙히 다루는 자격을 요구하는 업체도 있고, 유무선 콘텐츠업무 지원처럼 이동통신콘텐츠서비스 관심자에게 솔깃한 일자리도 있다.

또 명절을 앞두고 집중근무가능자·야간근무자 모집도 있다. 호텔 연회장 또는 홍보관 등으로 파견하는 호텔아웃소싱 전문업체에서 일해 본다면 미래의 호텔리어로서 일터 분위기 등을 미리 경험할 수도 있다. 유원지·테마파크·매장관리 등 성실함만으로 할 수 있는 일도 있다.

어떤 일이든 노동부고시 최저임금 이상 보장 및 1일 8시간, 주 5일근무 원칙 아래 세부 사항은 협의하여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 대학생이 신청서 기재사항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모집조건에 맞지 않는 학생이 접수 또는 선발된 경우 추첨 제외 및 선정 취소된다. 구청에서 22일 일괄교육을 거쳐 기업에 투입된다.

참여 대학생들은 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를 통해 각 업체별 근무기간·일급 등 근로조건을 꼼꼼히 보고 모집분야(직종)를 선택해 신청서를 작성·업로드하면 된다. 문의는 구청 지역경제과(410-3365).

모집분야별로 필요인원을 오는 11일 오후 3시 구청 대회의실에서 공개추첨하게 되며, 선발의 공정성을 위해 접수자 중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관할 수 있다.

한편 이영도 지역경제과장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에게 경제적인 도움뿐 아니라 취업을 위한 사회경험 등 발전적인 기회가 될 것”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