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0-09-23 16:36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구립 예술단체 12월 정기연주회 줄이어
상태바
구립 예술단체 12월 정기연주회 줄이어
  • 최현자 기자
  • 승인 2008.1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창단-교향악단-리듬체조단-발레단-실버악단 등

 

송파구는 올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을 맞아 송파구립 예술단체의 정기연주회와 사랑의 문화나눔 등 다양하고 따뜻한 공연을 벌인다.

◇구민회관 수요무대= 12월10일 오후 7시30분 구민회관에서 뮤지컬 갈라그룹 TOP의 ‘브로드웨이 뮤지컬 갈라쇼’가 펼쳐진다. 길성원 등 7인의 전문 뮤지컬배우가 ‘시카고’, ‘캣츠’, ‘맘마미아’ 등 유명 뮤지컬 작품들의 하이라이트를 재현하는 화려한 뮤지컬쇼를 선사한다.

극단 해오름의 어린이인형극 ‘똥, 너 그거 아니’가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오후 5시와 7시30분 2회 공연된다. 첨단 인체공학을 연구하는 엉뚱한 박사와 손녀 미미, 그리고 박사가 발명한 똥 로봇 레레가 펼치는 이야기로, 자녀들에게 소화기관과 똥에 대한 지식을 전하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연 예약은 전회 공연이 끝난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예약할 수 있다. 1회 700명가량 관람 가능하지만 예매를 서둘러야 한다. 동일인에 한해 2자리까지 예약 가능하며, 입장권은 공연 1시간 전부터 출입구에서 교부한다. 선착순으로 자리 배정한다.

◇구립 합창단 정기공연= 11월27일 구민회관에서 송파구립 합창단의 정기공연이 열린다. 무반주 합창곡 테마에서는 목소리만으로 만들어내는 ‘칸타테 도미노’, ‘새야 새야’ 등을, 안무가 있는 곡 테마에서는 ‘맥두들의 밴드’, ‘베사메무쵸’ 등으로 음악의 흥겨움을 선물한다. 소프라노 이미향, 마제스틱 브라스밴드가 특별 출연한다.

지난 10월 열린 제37회 서울시 여성합창경연대회 대상 수상을 비롯 제2회 세계합창올림픽대회 1위, 5회 대회 2위 등 세계무대에서도 수상실적을 자랑하는 대표 구립예술단체인 합창단은 오케스트라를 소재로 한 드라마 MBC ‘베토벤 바이러스’에서 올림픽공원 수변무대를 배경으로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 장면으로 방송에 깜짝 출연하기도 했다.

◇구립 교향악단 정기연주회= 12월4일 오후 7시30분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송파구립 교향악단의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멘델스존의 ‘핑갈의 동굴’,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제2번’, 드보르작의 ‘신세계로부터’ 등 3곡을 연주한다. 쇼팽과 라흐마니노프에 뛰어난 해석으로 정평이 나있는 러시아 펜자음대 교수 겸 피아니스트 세르게이 슈드네프의 특별초청 협연으로 이루어진다.

◇구립 리듬체조단 정기공연= 국내 유일의 구립 리듬체조단인 송파구립 리듬체조단이 12월12일 오후 7시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창립 10주년 기념 정기공연을 연다.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중학생까지 28명으로 구성된 리듬체조단의 이날 공연에는 현재 대학생이 된 과거 단원들의 재즈댄스 특별공연도 마련돼 있다.

◇구립 발레단 정기공연= 현직 프로 무용수와 무용 전공 대학생, 청소년 등 단원 23명으로 구성되어 있는 송파구립 발레단은 12월16 오후 7시30분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정기공연을 한다. 로미오와 줄리엣 중 발코니 장면, 모던발레 창작품인 ‘화성 여행에서의 크리스마스’, 클래식 발레를 넘어 모던댄스 및 리듬 앤 블루스 등 여러 장르로 다양성을 시도한 ‘색으로 표현한 사랑은’ 등 총 3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구립 청소년교향악단 정기연주회= 12월19일 오후 7시 구민회관 3층 대강당에서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60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송파구립 청소년교향악단의 정기연주회가 열린다. 바이올린, 클라리넷, 첼로, 풀룻 등 4파트로 구성돼 차이코프스키와 모차르트 등 청소년의 신선한 시각으로 재해석된 클래식을 만날 수 있다.

◇구립 실버악단 정기연주회= 정열적인 빨간 정장에 소매를 두른 노란색 선이 트레이드마크인 송파구립 실버악단 정기연주회 겸 자선음악회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12월23일 오후 4시30분 잠실역 지하광장에서 열린다.

구립 실버악단은 중국 상해시, 일본 동오사카 해외초청 공연 등 지금까지 700여회의 국내외 공연 실적 기록을 가지고 있다. 울산에서 열린 전국 실버밴드경연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사랑의 문화나눔 공연= 문화적 혜택이 적은 소외계층을 찾아가는 2008 사랑의 문화나눔 공연이 12월9일 송파노인복지관에서 서울종합예술학교 학생들이 공연하고, 16일에는 구립 교향악단이 노인복지관을 찾아간다. 27일에는 청소년교향악단이 송파도서관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