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송파둘레길 비대면 스마트 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송파구, 송파둘레길 비대면 스마트 걷기대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9.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10월1일부터 3일까지 탄천길1과 탄천길2, 장지천길, 성내천길1과 성내천길2, 한강길 등 총 6코스에서 비대면 스마트 걷기대회 개최한다.

송파구는 제21회 한성백제문화제 대백제전 기간인 10월1일부터 3일까지 송파둘레길 비대면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송파구·송파구체육회가 공동 주최하고, 송파구걷기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송파둘레길 걷기대회는 전용 스마트폰앱을 사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과 걷기인증, 기념품 수령 등 모든 과정이 스마트폰만으로 이뤄져, 기존 걷기대회 방식으로 인한 밀접 접촉의 우려를 해소하고 참가자들은 안전하게 송파둘레길을 걸으며 가을 산책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다.

송파둘레길은 송파구 외곽을 따라 흐르는 성내천과 장지천∼탄천∼한강을 연결해 조성한 산책길로, 도시와 자연, 사람이 함께하는 순환형 수변 관광코스다.

걷기대회는 송파둘레길을 주무대로 펼쳐진다. 탄천길1과 탄천길2, 장지천길, 성내천길1과 성내천길2, 한강길 등 총 6코스에서 진행된다. 각 코스는 구간 당 3.5㎞ 내외로 도보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송파둘레길을 걷고 싶은 만 14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없다. 참가자는 대회기간 동안 송파둘레길 중 원하는 구간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마음대로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먼저 ‘한성백제 송파둘레길 걷기대회‘ 앱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한 후, 대회기간 중 원하는 구간의 시작점에서 QR코드를 인증하고 걷기 시작해 종료지점에서 QR코드를 재인증한다. 끝으로 인증사진과 소감글을 남기면 된다.

앱은 QR코드 인증 외에도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대회 중 구간 상세 지도에서 나의 현재 위치를 표시하고, 네이버 맵과 연동해 현 위치부터 내가 선택한 QR코드지점까지 경로를 안내한다. 송파둘레길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편 송파구는 대회 참여 인증 및 소감을 남긴 선착순 1000명 참가자에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1만원)을 증정한다. 또한 6코스 모두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스탬프투어 완주자와 마찬가지로 인증서 및 인증기념 배지를 증정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