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8:5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세계여성평화그룹,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 성료
상태바
세계여성평화그룹,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 성료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9.23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세계여성평화그룹은 지난 19일 평화만국회의 7주년을 기념해 ‘2021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사)세계여성평화그룹은 지난 19일 평화만국회의 7주년을 기념해 ‘2021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은 지난 19일 평화만국회의 7주년을 기념해 ‘2021 세계여성평화 콘퍼런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속가능한 평화 실현과 여성 권익 향상을 위한 39억 여성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콘퍼런스에는 무투조 피스 레지스(우간다 양성문화부 국무장관), 이향란(통일지향협의회 중앙회장), 에블린 음포 마레자카 레투아니(주 남아공 전 고등판무관), 아가사 수실라 안토니 디아스(암차 가르 단체 설립자), 나세네바 투헤(코트디부아르 여성가족아동부 장관) 등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세계여성평화그룹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뉴노멀 시대를 맞아 지구촌 곳곳에서 발생하는 분쟁과 테러·전쟁을 종식하기 위해 39억 여성 평화 활동 역할의 본질적 가치와 평화문화 전파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세계평화 실현을 위해 39억 여성들이 IWPG와 함께 평화문화 전파에 기반을 다져야 한다는 데 한목소리를 냈다.

이번 행사에서 여성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쟁을 종식하기 위한 DPCW의 국제법 제정을 UN에 상정하도록 촉구·지지하는 등에 관한 여성평화 운동 확산도 강조했다.

윤현숙 세계여성평화그룹 대표는 “IWPG는 세계평화 실현을 위해 평화의 날개가 되어 HWPL과 함께 달려왔다”면서 “아무도 예상치 못한 팬데믹 상황에서도 우리의 평화활동은 멈추지 않았다. 모든 활동을 비대면 온라인 활동으로 전환하고,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해 전 세계 IWPG 회원들과 소통하며 지금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39억 여성 IWPG는 한마음 한뜻으로 HWPL과 함께 세계평화실현을 완수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세계여성평화그룹은 유엔글로벌소통국(UNDGC)과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