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명화, 4차산업혁명 교육 진흥 조례 시의회 통과
상태바
송명화, 4차산업혁명 교육 진흥 조례 시의회 통과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9.1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명화 서울시의원
송명화 서울시의원

송명화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3)이 대표 발의한 ‘서울시교육청 4차 산업혁명 교육 진흥 조례안’이 지난 10일 서울시의회 제302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조례안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사회 변화에 필요한 교육시스템의 구축과 그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학교의 교육과정 및 교육환경 등의 변화에 대비하고자 제정됐다.

서울시교육청은 현재 ‘사물인터넷 기반 교육환경 조성 및 인재양성 조례’와 ‘디지털 리터러시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중 일부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개별 조례를 제정하여 운영 중이다.

그러나 4차 산업혁명 분야에서 각 교육과정별 개별 조례의 과도한 제정 및 운영은 4차 산업혁명 분야 교육에 대한 통일적 대응을 어렵게 하고 혼란을 가중시킬 우려가 있다.

이에 조례 제정으로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드론 등 다양한 교육과정에 대한 기본조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기술융합의 시대에 맞는 교육환경 조성 및 창의융합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송명화 의원은 “4차 산업혁명 교육에 필요한 제도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서울시교육청에서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