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신정호, 광주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안 토론회 참석
상태바
신정호, 광주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안 토론회 참석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9.17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정호 서울시의원이 15일 광주NGO센터에서 열린 ‘광주광역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을 제안한다’ 토론회에 참석, 발제를 하고 있다.
신정호 서울시의원이 15일 광주NGO센터에서 열린 ‘광주광역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을 제안한다’ 토론회에 참석, 발제를 하고 있다.

신정호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양천1)은 15일 광주NGO센터에서 개최된 ‘광주광역시 도시계획조례 개정을 제안한다’ 토론회에 참석해 도시계획의 주민참여와 공개, 전자열람시스템 전환을 이끈 의정활동을 소개했다.

신정호 의원은 발제를 통해 “주민생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도시계획 수립에 주민 당사자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어야 함은 너무나 당연하며, 그것이 시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주민자치”라면서 “도시계획의 실행력을 담보하기 위해 공공의 계획이 지역사회·지역주민의 공감대 형성을 토대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민참여 실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신 의원은 이어 “2040 서울플랜 거버넌스 구조 변화가 ‘시민참여’에서 ‘시민주도’로 바뀌고 있는 현시점에서 지방의회 입법·의정활동이 시민 공감이라는 인식전환과 시민참여라는 구조적 변화 모두 효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신정호 의원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스마트시티 등으로 발현되는 디지털 요구를 반영하고, 2050탄소중립 실현과 함께 글로벌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도시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도시를 움직이고 도시가 존재하는 본질적 이유는 시민이라는 점이 제일 중요하다”며 “시민들이 도시계획에서 배제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객관적인 도시계획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환경을 법적·제도적으로 만들어 줘야 한다”라고 입법활동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