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4:23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석촌호수 아뜰리에 현대미술 특별전 개최
상태바
송파구, 석촌호수 아뜰리에 현대미술 특별전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9.0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석촌호수 서호에 위치한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9월 한달간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석촌호수 아뜰리에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주민들에게 일상에서 가깝고 쉽게 현대미술을 접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석촌호수 아뜰리에’에 현대미술작가 4팀의 특별 기획전시를 마련했다.

전시는 미디어 아트, 키네틱 아트, 설치미술, 공공미술 프로젝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새로운 현대미술을 담아냈다.

‘석촌호수 아뜰리에’ 내부에는 박상화 작가의 인공자연을 미디어 아트로 표현한 ‘사유의 정원’, 김동현 작가의 키네틱 아트 작품 ‘this moment Matters’가 전시된다. 외부데크와 건물 내벽에는 이지연 작가의 설치작품 ‘심심한 문’이 전시된다.

또 아뜰리에 옥상에는 국민대 건축학부 전공자로 구성된 가로새로 미술프로젝트팀의 아크릴 설치미술 작품이 전시된다. 빛의 투사를 통해 물성의 미학을 담아낸 작품으로, 빛과 각도에 따라 색이 변화해 시간대 별로 다양한 작품의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우리들의 순간을 기념해 공공미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주민들과 함께 제작한 영상 미디어 작품 ‘미래조각’이 전시되어 볼거리가 더욱 풍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