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9-29 10:04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지역 맞춤 ‘송파형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송파구, 지역 맞춤 ‘송파형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7.2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포스트 코로나 및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8월18일까지 ‘송파형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송파구만의 지역적 특성을 활용한 ‘송파형 일자리’ 발굴을 목적으로 추진되는 공모전은 △지역형 일자리 분야의 경우 송파구의 특성을 활용한 창의적 일자리 △맞춤형 일자리 분야는 청년·여성·신중년 등 계층별 일자리 △상생형 일자리 분야는 공익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서비스 확충 일자리 △미래형 일자리 분야는 디지털, 기후변화 등 미래 산업과 사회 이슈에 대응하는 일자리 △기타 송파구 일자리 창출 및 지원을 위한 아이디어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모 기간은 7월30일부터 8월18일까지이며, 거주 지역과 연령에 관계없이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팀)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고시공고를 참고해 제출서류를 작성한 후 이메일(smiletoday@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실현가능성, 효과성, 창의성, 지속가능성 등을 평가한 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을 선정하고, 최대 2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8월 말 최종 심사 결과를 발표하고, 채택된 아이디어는 향후 송파구 일자리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정부 및 서울시 일자리 공모사업에 응모하는 등 실제 사업으로 실현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