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효행·봉사 등 8부문 ‘송파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상태바
효행·봉사 등 8부문 ‘송파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7.1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서울을 이끄는 송파’ 만들기에 기여한 모범구민 및 단체를 발굴 시상하는 ‘송파구민상’ 후보자를 오는 8월10일까지 추천받는다.

‘송파구민상’은 지역사회 전반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사회적으로 귀감이 되는 구민을 발굴해 공로하는 시상제도로, 올해 10회를 맞았다.

시상부문은 구민대상을 비롯 효행상, 봉사상, 모범청소년상, 구민화합상, 교육·문화체육상, 지역경제 활성화상, 시민사회단체상이 있다. 이중 구민대상은 각 분야별 후보자 중 가장 공적이 우수한 1명의 구민(또는 단체)을 선정한다.

추천대상은 공고일(7월12일) 현재 송파구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두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이다. 다만, 교육·문화체육상, 지역경제 활성화상, 시민사회단체상은 거주지 제한을 두지 않는다.

추천방법은 주민 10명 이상의 연명으로 거주지 관할 동장을 통해 공동 추천하거나, 각 부문별 관계기관 및 단체장·학교장 또는 구의원 2명 이상이 추천할 수 있다.

추천된 후보자는 송파구구민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며 기념패가 수여된다. 시상은 9월 송파구민의 날 기념행사시 시상할 예정이다.  

후보자 접수기간은 7월12일부터 8월10일까지이며, 추천서 등의 구비서류를 작성해 송파구 자치행정과 또는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양식은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