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39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풍납동에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9관’ 개소
상태바
송파구, 풍납동에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9관’ 개소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7.1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풍납동에 4차산업 혁명시대 창의적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9관’을 개소했다. 사진은 개소식 모습.
송파구가 풍납동에 4차산업 혁명시대 창의적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9관’을 개소했다. 사진은 개소식 모습.

송파구가 4차산업 혁명시대 창의적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9관’을 지난 8일 풍납동(풍성로 28)에 개소했다.

미래교육센터는 송파구 고유의 교육지원체계인 ‘송파쌤(SSEM)의 핵심시설로,  AI코딩, 3D프린터, VR 등 다양한 첨단기술 교육을 접할 수 있다.

미래교육센터9관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구에서 자체 개발한 AI코딩 커리큘럼인 ‘송파쌤 AI스쿨’을 비롯해 3D프린터 모델링, 나만의 앱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삼성SDS 임직원들이 풍납동 주민들을 위해 지원한 노트북, 전자칠판 등 1억원 상당의 교육기자재도 갖췄다.

특히 센터9관에는 백제 한성기 500년 도읍지인 풍납동의 지역적 특색을 살려 디지털 컬쳐 뮤지엄(Digital Cuture Museum)을 설치했다. 수막새, 토기, 청동초두 등 백제시대 유물을 3D프린터, 홀로그램, VR로 재현해 4차 산업기술과 문화 융합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송파구는 지난 5월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올 하반기까지 미래교육센터를 총 15곳까지 확충할 예정이다. 지역 곳곳에 미래교육 수요를 효과적으로 분산하고 센터별 기능과 역할을 단계별로 세분화해 헤드센터, 허브센터, 로컬센터 등으로 운영한다.

박성수 구청장은 “그동안 풍납동에 청소년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교육시설이 부족해 아쉬움이 컸다”면서 “앞으로 미래교육센터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가 배움의 의지만 있으면 누구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 1등 도시, 송파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