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의회, 지방자치 부활 30주년 학술세미나 개최
상태바
시의회, 지방자치 부활 30주년 학술세미나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7.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는 지방의회 부활 30주년을 기념해 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지방자치 부활 30주년 의의와 지방분권 방향’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향후 과제를 논의하는 학술세미나는 서울시의회, 한국지방자치학회, 국회 입법조사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이 공동 주최한다.

세미나 1부는 ‘지방자치 부활 30주년의 의의 및 향후 과제’를 주제로 박기관 한국지방자치학회장이 사회를 맡아 김정태 서울시의회 지방분권TF 단장, 김태영 경희대 교수, 박노수 서울시립대 교수, 임정현 제주도의회 정책연구위원, 최봉석 동국대 교수, 하혜영 국회 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이 토론에 참여한다.

2부는 ‘지방분권 2.0시대를 위한 서울시의회의 역할과 비전’을 주제로 홍준현 중앙대 교수가 사회를 맡아 정진술 서울시의회 지방분권TF 위원, 금창호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상미 지방의회발전연구원장, 송광태 창원대 교수, 이기우 인하대 교수가 토론에 나선다.

3부는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김인숙 STEPI(과학기술정책연구원) 초빙연구위원이 사회를 맡아, 이동현 여 명 서울시의원과 청년패널 6명이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는다.

한편 학술세미나는 서울시의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유튜브 검색창에 ‘서울시의회 토론회 공청회/제2대회의실’을 입력해 접속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