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00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신정호 “서울시장의 소통·협치 대상은 서울시의회”
상태바
신정호 “서울시장의 소통·협치 대상은 서울시의회”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7.0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정호 서울시의원
신정호 서울시의원

신정호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양천1)은 지난 2일 서울시의회 제301회 정례회 5분자유발언을 통해 오세훈 시장의 정치공학적 언론플레이를 질타하고, 진정성 있는 자세로 서울시의회와 소통할 것을 촉구했다.

신정호 의원은 “4월 취임 이후 오세훈 시장이 12번의 기자회견을 열어 현안을 발표했지만 의회 심의가 끝나지 않는 사안을 언론에 호소하는 등 정치공학적 언론플레이를 펼치고 있고, 추경 편성 취지에 부합하지 않음에도 공약 관련 사업이라는 이유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거 편성했다”고 지적했다. 

신 의원은 “겉으로는 소통과 협치를 외치고, 언론의 뒤에 숨어 정치공학을 행한다면 시장의 정치철학 전체가 부정당하는 위험에 처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시의회의 견제와 균형을 향한 행위는 매우 중요한 민주적인 절차에 해당하고 이를 폄하하거나 통과의례로 생각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신 의원은 또한 “언론을 이용해 겉모습은 과도하게 포장하고 갈등과 발목잡기라는 프레임을 만들어 의회를 압박하는 후진적인 정치행태를 멈춰야 한다”며 “언론 역시 시의회가 집행부와 이견이 있을 때마다 무조건 갈등 혹은 발목잡기 등으로 표현해 시민들을 호도하는 행동을 멈춰달라”고 촉구했다.

신정호 의원은 “오세훈 시장이 최우선적으로 소통해야 할 대상은 서울시의회이고 서울시의원”이라며, “여야를 떠나 우리 모두가 대한민국 국민이고 서울시민이며, 동시대를 살아가는 시대적 동지”임을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