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강동길, 홍릉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 조례안 통과
상태바
강동길, 홍릉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 조례안 통과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7.0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길 서울시의원
강동길 서울시의원

강동길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성북3)이 홍릉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원을 위해 대표 발의한 ‘서울시 전략산업 육성 및 기업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이 지난 2일 서울시의회 제301회 정례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조례안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의약품·의료기기 등 바이오 산업이 집적해 있는 성북구와 동대문구 일대를 글로벌 메디 클러스터로 조성하고자 ‘홍릉 강소연구개발특구’를 지정·고시(2020년 8월)한 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 대한 출연·보조 근거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은 연구재단이 사업 주체가 되어 정부와 특구 소재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출연금을 받아 지원하는 구조로 진행되고 있고, 서울시는 과기부와의 협약에 따라 국비 대비 20% 이상의 지방비를 분담해야 하지만, 별도의 출연금 지원 근거가 없어 예산 편성 과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강동길 부위원장은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조례개정안을 발의했고, 그 결과 서울시 2021년도 제1회 추경예산에 홍릉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 예산 12억원이 반영됐다.

강동길 부위원장은 “조례안 통과로 열악한 성북구 경제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특구사업의 안전성과 계속성을 담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와 서울시 차원의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