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외식업 예비창업자 위한 창업강좌
상태바
외식업 예비창업자 위한 창업강좌
  • 최현자 기자
  • 승인 2008.1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여성능력개발센터, 13∼14일 이틀간 특강

 

송파여성문화회관이 운영하는 송파여성능력개발센터는 강남소상공인지원센터와 손잡고 13·14일 이틀간 여성문화회관에서 전문 창업특강을 실시한다.

송파구 여성발전기금을 지원받아 무료로 진행하는 창업특강은 지난 8월부터 매월 1회씩 총 4회에 걸쳐 실시되며, 이번이 올해 마지막 특강이다. 

특강은 도소매·외식·인터넷 쇼핑몰 등 업종별 창업전략 중심으로 구성돼 보다 많은 업종의 정보를 제공하고, 서울시 창업자금 지원제도를 비롯 입지 및 상권 분석·창업세무·사업타당성 분석 등의 기본강좌, 실제 창업에 성공한 창업인의 성공 노하우 전수 등 실질적인 내용들로 꾸며진다.

더욱이 예비창업자를 위한 특강을 수료하면 서울시 창업자금 융자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서울시내 사업체 창업 3개월 이내 신청하면 강남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심사후 연5% 이자율로 1년 거치 4년 분할 상환조건으로, 3000만원 한도내에서 융자를 해주고, 사업장 임차보증금도 5000만원까지 지원된다.

송파여성능력개발센터 관계자는 “교육생에게 창업 준비단계에서부터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컨설팅과 자금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여성 예비창업자들의 많은 수강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