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문화포털’ 개편… 공연 영상 집에서 즐긴다
상태바
‘서울문화포털’ 개편… 공연 영상 집에서 즐긴다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5.10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코로나 이후 변화된 시민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온라인 플랫폼 ‘서울문화포털’(https://culture.seoul.go.kr)을 대대적으로 개편해 서비스에 들어갔다. 

서울문화포털은 서울시와 자치구, 투자출연기관, 기타 유관기관에서 주최‧주관‧후원하는 공연, 전시, 축제, 교육, 체험 등 각종 문화행사를 총망라해 소개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개편된 ‘서울문화포털’은 서울의 공연‧전시‧축제 등을 집에서 영상으로 관람‧감상할 수 있도록 메뉴를 신설했다. 또 라이브 공연도 실시간 스트리밍 채널로 연계해준다. 넷플릭스·왓챠 같은 OTT 서비스처럼 최신 인기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새롭게 단장한 서울문화포털의 개편 사항은 △문화영상 메뉴 신설 및 라이브 행사 스트리밍 채널 연계 △최신 인기 콘텐츠 추천 △문화예술인‧단체 홍보‧신청 메뉴 신설 △회원제와 마이페이지 도입 △퀵메뉴바 설정 등 5가지이다.

첫째, 서울시의 각종 문화행사‧공연을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는 ‘문화영상’ 메뉴를 새롭게 만들었다. 공연, 전시, 축제, 라이브, 교육·체험, VR, 인터뷰, 기타 장르로 구분해 제공한다. 검색어 입력창을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직접 검색할 수도 있다.

둘째, 최신 인기 콘텐츠 추천 기능을 신설했다. 서울문화포털의 메인화면, 문화행사, 문화영상 메뉴 내에 추천·최신·인기 카테고리를 만들어 OTT 서비스처럼 정보 선택에 어려움이 있는 사용자들이 최신 인기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셋째, 자체적인 홍보 플랫폼이 없는 문화예술인이나 민간기업(단체), 거리공연단(버스킹) 등이 행사‧공연을 홍보하고 신청할 수 있는 메뉴를 신설했다. 예술인·단체 정보 등록, 행사·문화공간 홍보 신청, 버스킹 홍보 신청 등을 할 수 있다.

넷째, 참여의 지속성을 높이기 위해 회원제와 마이페이지 기능을 도입했다. 회원으로 가입하면 참여신청, 홍보신청, 글등록 등 각종 활동내역을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다섯째,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콘텐츠를 퀵메뉴바를 만들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퀵메뉴바에 Home, 내 주변 행사, 오늘의 행사, 문화영상, 검색창 등을 넣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