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주민 아이디어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상태바
송파구, 주민 아이디어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4.2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7월 예정된 송파둘레길 탄천구간 개통을 축하하기 위해 주민들이 만드는 송파구 관광기념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제작된 관광기념품들.
송파구가 7월 예정된 송파둘레길 탄천구간 개통을 축하하기 위해 주민들이 만드는 송파구 관광기념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은 제작된 관광기념품들.

송파구가 주민들이 만드는 송파구 관광기념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처음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해 바뀐 새 송파구 도시브랜드를 홍보하고, 오는 7월 예정된 송파둘레길 탄천구간 개통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송파의 특색을 담은 관광기념품으로 상품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다. 송파구의 새로운 도시브랜드(CI, BI, 캐릭터 등)를 활용한 상품, 50년 만에 완전 개통되는 탄천길 및 순환형 송파둘레길 완성의 의미를 담은 상품, 지역 특색을 반영해 송파구를 대표할 수 있는 기념품 등 송파구의 특성과 상징성을 가진 관광기념품 아이디어를 찾는다.

대한민국에 거주지를 두고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상품 아이디어를 평면 패널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5월3일부터 6월30일까지이며, 방문 혹은 우편 접수하면 된다.

구는 대중 선호도 조사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7월16일 5개 아이디어를 선정해 최우수(1) 300만원, 우수(1) 100만원, 장려(3) 각 50만원을 시상한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추후 관광기념품으로 제작, 판매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확인하거나 국제관광과(02-2147-211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송파구는 매년 송파의 특징을 담은 관광기념품을 개발 제작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와 석촌호수·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 등이 스노우볼, 그립 톡, 머그잔 등으로 제작돼 국내외 관광객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지난해에는 젊은 층을 겨냥해 송파구 새 캐릭터인 '송송-파파'와 CI를 활용한 기념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관광기념품을 활용한 도시이미지 홍보에 힘쓰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