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8:5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이병도, 유망 중소기업 인증 지원 조례 상임위 통과
상태바
이병도, 유망 중소기업 인증 지원 조례 상임위 통과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4.2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도 서울시의원
이병도 서울시의원

이병도 의원(더불어민주당·은평2)이 발의한 ‘서울시 유망 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조례안’이 지난 26일 서울시의회 제300회 임시회 기획경제위원회를 통과했다.

이병도 의원은 성장 잠재력이 크고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역경제를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유망 중소기업 인증제’의 운영과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조례안을 발의했다.

지난 2004년 서울산업진흥원이 지원기관으로 선정돼 처음 실시된 ‘하이서울기업’ 인증사업은 기술력과 기업우수성, 시장성과 성장성, 재무 건전성 등이 우수한 유망 중소기업을 인증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유망 중소기업 인증사업으로 개편해 운영 중이다.

인증기업에는 기업 마케팅과 프로모션, 글로벌 시장 진출, B2B 비즈니스서비스, 정부사업 유치, 인증기업 간 네트워킹, 하이서울 버추얼클러스터 등의 지원을 하고 있으나 ‘하이서울기업 인증’에 대한 법적 근거가 부재해 공인된 인증제도로 발전시키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병도 의원은 “이번 조례를 통해 서울시의 중소기업 인증 및 지원 정책이 보다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유망 중소기업이 더욱 성장·발전해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제도와 정책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 차원의 종합적인 유망 중소기업 인증·지원 정책을 수립·시행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 있는 조례안은 오는 5월4일 열리는 서울시의회 본회의에 상정 심의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