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접수
상태바
송파구,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접수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4.2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2021년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 참여자를 오는 29일까지 접수한다.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는 주민이 주체가 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육아, 문화, 환경, 복지, 공유 및 나눔, 교육, 안전 등 내가 사는 마을을 살기 좋게 만들기 위한 것이라면 무엇이든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해 11월 민간 위탁을 체결해 운영하고 있는 마을자치센터를 통해 진행한다. 마을자치센터는 마을공동체 및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행정과 주민 사이에서 상호 지원 역할을 하는 중간지원 조직으로, 주민 중심의 마을사업이 전개될 수 있도록 상담 및 모니터링 등을 실시한다.

송파구는 25개 모임(단체)를 선정해 각 150만~200만원 내외의 사업비를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송파구에 사업장·학교 등 생활기반을 둔 3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송파구 자치행정과 마을협치팀 이메일(bandi07@songpa.go.kr) 또는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www.seoulmaeul.org)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제안자 참여 심사 및 전문가 심사, 보조금 심의를 거쳐 5월 말에 송파구청 및 송파구마을자치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기타 사항은 송파구청 또는 송파구마을자치센터 홈페이지(www.spmjc.or.kr)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