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최기찬, 민관학 협력 지역교육발전 토론회 개최
상태바
최기찬, 민관학 협력 지역교육발전 토론회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4.2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기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가운데)이 23일 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주최한 민·관·학 협력을 통한 지역교육발전 방안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기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가운데)이 23일 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민·관·학 협력을 통한 지역교육발전 방안 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기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금천2)은 지난 23일 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민·관·학 협력을 통한 지역교육발전 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성덕현 금빛나래학교 교장 발제 후 백해룡 서울시교육청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 오정훈 서울시교육청 체육건강문화예술과장, 이건재 서울남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이정은 학부모 대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성덕현 교장은 민·관·학이 협력할 수 있는 분야로 인적·물적 자원의 연계 및 교류방안, 각종 동호회 및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 학교시설의 공유방안을 제안했다.

성 교장은 이어 “앞으로 맞이할 고령화 시대에 맞춰 민·관·학 주체들은 서로의 고충을 이해하고 서로의 장점을 살려 학교교육 및 지역사회 발전이라는 두 가지 주제에 협력 방안을 마련해  지역교육이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최기찬 위원장은 “오늘 토론회가 민·관·학 협력을 어느 분야에서부터 추진하고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살펴보는 소중한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 협력을 통한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