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미래일자리 교육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미래일자리 교육생 모집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4.2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변화하는 고용시장에 맞춘 여성 미래일자리 25개를 선정하고, 교육생 476명을 모집한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은 지난 3월 서울시 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여성발전센터의 공모·심사를 통해 지역·기업 특화, 3040신기술 선도인력 양성, 미래유망 전략직종, 포스트코로나 전략직종, 청년여성팝업 등 5개 분야에서 25개 교육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지역·기업특화 10개 과정은 지역 기업의 여성 채용수요를 반영한 기관만의 특화 분야 교육 프로그램이다.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의 글로벌 무역실무자 양성과정 등이 대표적이다.

3040신기술 선도인력 양성 5개 과정은 전문적인 기술지식을 갖춘 여성인력 양성에 중점을 두었다. 동부여성발전센터의 웹코딩스킬 보유 풀스택서비스 기획자 과정 등 최신 전문기술 습득에 중점을 둔 여성전문인력을 양성한다. 

미래유망전략직종 5개 과정은 산업환경의 변화와 고용시장을 전망해 개발된 여성유망직종을 확산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등이 대표적인 과정으로 여성을 위한 미래 유망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의미가 크다.

포스트코로나 전략직종 3개 과정은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분야로, 포스트코로나시대에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직종에 집중한 전략적 훈련과정이다. 

교육기간은 2~3개월, 교육비 전액 지원, 과정별 20명 내외의 소그룹 진행으로 전문직업능력과 취업역량 강화, 수료 후에는 취업 연계까지, 원스톱 지원으로 여성 구직자의 취업을 돕는다. 

교육과정은 15명~20명 내외의 소그룹으로 운영되고, 교육생들은 2~3개월 동안 전문직업훈련과 취업교육을 받는다. 수료 후 취업상담과 취업알선 등 직업상담사로부터 전문 취업관리 서비스를 받게 된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홈페이지(www.seoulwomanup.or.kr)에서 모집 중인 교육과정의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