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마천역에 무인 운영 ‘송파스마트도서관’ 3호 개관
상태바
마천역에 무인 운영 ‘송파스마트도서관’ 3호 개관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4.1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마천역에 무인 운영되는 3호 ‘송파스마트도서관’을 개관했다. 사진은 박성수 구청장이 책을 대여하는 모습.
송파구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마천역에 무인 운영되는 3호 ‘송파스마트도서관’을 개관했다. 사진은 박성수 구청장이 책을 대출하는 모습.

송파구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마천역에 3호 ‘송파스마트도서관’을 설치, 15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스마트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365일 운영하는 무인 도서대출·반납 기기다. 인문·역사·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신간 및 베스트셀러 도서 500여 권을 보유하고 있다.

오전 5시부터 자정시까지 운영하며, 송파구통합도서관 회원이면 이용 할 수 있다. 1인 최대 2권을 14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반납도 대출한 스마트도서관에 하면 된다.

마천역 스마트도서관은 거여·마천지역 종합발전계획으로 인한 가구수 유입으로 향후 수요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설치했다. 인근에 공사 중인 소나무언덕3호 도서관의 임시 휴관으로 인한 주민 불편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송파구는 지난 2019년 7월 잠실나루역에 1호점을 개관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 8월 방이역에 스마트도서관 2호점을 개관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다양한 신간도서를 정기적으로 교체해 양질의 도서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3호 스마트도서관을 통해 주민들의 독서 욕구 해소는 물론 지역의 독서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