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4 20:58 (수)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가가호호 택배,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
상태바
송파구 가가호호 택배,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4.1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시니어클럽과 한진택배가 민관 협력으로 시행하는  ‘송파구 가가호호 택배 사업’이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은 어르신이 택배 물건을 배달하는 모습.
송파시니어클럽과 한진택배가 민관 협력으로 시행하는 ‘송파구 가가호호 택배 사업’이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은 택배 물건을 배달하는 모습.

송파구가 근로능력이 있는 노인들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 중인 ‘송파구 가가호호 택배 사업’에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가가호호 택배(아파트 택배)는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인 송파시니어클럽을 통해 민·관이 협력해 아파트 단지 내에 택배 거점을 확보하고, 택배사 직원이 물품을 택배거점에 놓고 가면 어르신들이 각 가정으로 배달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4년부터 운영히고 있는 이 사업은 송파시니어클럽과 한진택배가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최근 방이2집배점을 개소해 현재 21명의 어르신이 가가호호 택배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참여 어르신들은 하루 동안 각 아파트 단지 내에 배달된 200여 개의 택배를 분류하고 배송한다. 가가호호 택배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지금도 충분히 일을 할 수 있는데 노인들이 일 할 곳이 없다”며 “이 사업은 회사에 부족한 인력을 보충해주고, 일하고 싶은 노인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해주는 좋은 사업”이라고 말했다. 

한진택배 방이2집배점 김현진 소장은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이 사업을 통해 택배 배송시간이 크게 단축됐고, 택배 기사들의 업무 경감에도 도움이 많이 되어 앞으로도 어르신들과의 일자리 동행을 계속하고 싶다”고 말했다.

어르신복지과 관계자는 “가가호호택배 사업은 어르신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공익도 증진시키는 수 있는 민·관 협력 일자리를 발굴하고 지원을 확대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