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3 15:56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안전체험교육관에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
상태바
송파구, 안전체험교육관에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4.0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가 효율적인 온라인 안전교육 실시를 위해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 ‘온라인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사진은 온라인 스튜디오 운영 모습.
송파구가 효율적인 온라인 안전교육 실시를 위해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 ‘온라인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사진은 온라인 스튜디오 운영 모습.

송파구가 효율적인 온라인 안전교육 실시를 위해 전국 최초로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 ‘온라인 스튜디오’를 구축했다.

송파안전체험교육관은 연 5만명 이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종합안전체험관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지난해 11월부터 다양한 온라인 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구는 코로나 시대 주민의 안전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3월 온라인 스튜디오 설치를 완료하고, 미취학 아동부터 어른까지 체계적인 비대면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했다.

온라인 안전교육은 △재난안전 교육- 지진‧화재 발생시 대피방법 △교통안전 교육- 보행안전 및 사각지대, 보호장구 알아보기 △위생안전 교육- 올바른 손씻기와 이 닦기, 마스크 착용 방법 △선박안전 교육- 선박 내 구명용품 사용방법, 사고 발생시 행동요령 △생활안전 교육- 식사예절, 올바른 식습관 알아보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안전교육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평일 1일 2회 운영된다. 1회당 50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송파안전체험교육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후 수강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고, 가정 내 어린이 안전사고 발생률이 증가함에 따라 교육관 가정안전관을 활용해 가정안전 VR(3D) 가상체험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가상체험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