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8 18:5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복지 안내서 ‘2021년 복지사업 길라잡이’ 발간
상태바
송파복지 안내서 ‘2021년 복지사업 길라잡이’ 발간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4.02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구민의 복지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정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2021년 복지사업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복지사업 길라잡이’는 복잡하고 다양한 복지정책 가운데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정보를 모아 한권으로 묶어낸 복지종합 안내서이다. 복지정책과·여성보육과 등 공공 복지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과 종합사회복지관 등 민간 복지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종합해 수록했다.

책자에는 저소득 주민, 노인, 장애인, 여성‧아동‧청소년, 주거, 고용, 보건의료등 7개 분야, 79개 주요 복지사업의 최신정보가 담겨있다.

사업별로는 사업 담당부서, 지원대상, 구비서류, 선정기준 및 신청방법 등을 상세히 수록했으며, 송파구 복지시설과 제공서비스 현황, 위기가구 맞춤형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복지자원 목록도 함께 수록했다.

이외에도 고독사·아동학대 등 위기상황 발생시 사회복지 실무자가 즉각 대응하도록 위기대응매뉴얼을 현행화하고, 부록으로 ‘송파 복지지도’를 수록해 송파구 관내 주요 사회복지기관의 위치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구는 구민이 언제 어디서나 복지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송파구청 누리집에 e북 형태로 게시하고 있다. 또한 주민리포터와 사회복지실무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복지시리즈 동영상을 제작해 송파TV, 유투브 채널 등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