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상구 정재웅, 국회대로 상부공원 조성 포럼 개최
상태바
박상구 정재웅, 국회대로 상부공원 조성 포럼 개최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3.2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구(가운데) 정재웅 서울시의원이 23일 서울시의회 제2회의실에서 ‘국회대로 친환경공간 조성방안에 대한 민관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사진은 포럼 모습.
박상구(가운데) 정재웅 서울시의원이 23일 서울시의회 제2회의실에서 ‘국회대로 친환경공간 조성방안에 대한 민관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박상구(더불어민주당·강서1) 정재웅(더불어민주당·영등포3) 서울시의원이 23일 서울시의회 제2회의실에서 ‘국회대로 친환경공간 조성방안에 대한 민관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영등포구 국회의사당에서 양천구 신월나들목으로 이어지는 국회대로 상부를 공원으로 조성하는 국회대로 친환경공간 조성 사업은 길이 7.6㎞, 폭 45~55m로 서울광장의 8배 규모로 숲길처럼 길을 따라 오갈 수 있는 선형 공원으로 조성된다. 

박상구 의원은 "국회대로 친환경 공간 조성 사업과 관련해 오늘 다방면에서 제시한 의견을 심도있게 검토해 공원 조성이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라고 해도 손색없도록, 그리고 계획된 기간 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럼에서 권완택 서울시 도로계획과장이 '국회대로 상부도로 조성 및 관리방안', 유영봉 서울시 공원조성과장이 '국회대로 상부 공원화 조성계획'을 주제 발표한 후 설계를 맡은 최신현 ㈜씨토포스 대표를 비롯 이유미 서울대 교수, 양귀혁 주민대표, 홍재정 강서구 도시계획과장, 박홍봉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 방재시설부장이 토론을 벌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