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0:43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양성평등문화 조성 사업 참가자 공모
상태바
송파구, 양성평등문화 조성 사업 참가자 공모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3.1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오는 23일까지 일상 속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2021년도 양성평등문화 조성사업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공모는 양성평등 인식제고 및 문화 확산, 여성친화도시 조성, 여성 사회참여 확대 등 3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양성평등 인식제고 및 문화 확산 분야는 생활 속 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모집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평등 의식 제고 프로그램, 가족대상 양성평등 활동 등을 포함한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가족친화 환경 조성, 사회적약자의 지역사회 안전증진 사업, 마을단위 돌봄사업, 코로나시대 여성의 사회적 고립 방지 등의 사업을 공모한다.

여성 사회참여 확대 분야는 여성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여성 일자리 발굴과 취‧창업 지원 사업, 청년여성 일자리 지원, 여성근로자 경력 유지 등을 공모한다.

신청자격은 송파구에 소재하고, 양성평등기본법 및 송파구 양성평등 기본 조례에 규정된 양성평등 문화 확산, 양성평등 사회참여 확대, 여성의 인권보호 및 권익증진, 가족문화 확산을 주된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다.

신청은 구청 홈페이지에 첨부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소정의 신청양식을 갖춰 3월26일까지 송파구 여성보육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양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16일 구청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