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시의회, 자치경찰제 시행준비소위원회 활동 시작
상태바
시의회, 자치경찰제 시행준비소위원회 활동 시작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3.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자치경찰 시행준비소위원회는 10일 1차 회의를 열어 서울시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입법예고 중인 조례안에 대한 서울경찰청의 의견을 청취했다.
서울시의회 자치경찰 시행준비소위원회는 10일 1차 회의를 열어 입법예고 중인 조례안에 대한 서울경찰청의 의견을 청취했다.

서울시의회 자치경찰 시행준비소위원회는 10일 1차 회의를 열어 서울시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서울경찰청의 의견을 청취했다.

준비소위원회는 오는 7월 예정된 자치경찰제 전면 시행에 앞서 시민 친화적 자치경찰제의 도입과 제도화를 위해 강동길 의원(더불어민주당·성북3)을 위원장으로 서윤기 이병도 최선 여명 의원 등으로 구성됐다.

첫 회의에서 자치경찰제 추진 경과와 향후 계획에 대한 업무보고와 함께, 입법 예고 중인 ‘서울시 자치경찰사무 및 자치경찰위원회의 조직·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에 대한 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의 견해를 청취했다.

강동길 소위 위원장은 “자치경찰제의 도입으로 치안 공백 없이 시민 친화적인 양질의 치안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제도화에 만전을 기할 필요가 있다”며, “조례안에 대한 서울시와 서울경찰청의 입장 차이를 확인한 만큼 적극적인 소위원회 활동을 통해 원만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