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6 16:15 (화) 기사제보 광고문의
김화숙 “복지현장 비리 감사 촉구… 1년 뒤 추진”
상태바
김화숙 “복지현장 비리 감사 촉구… 1년 뒤 추진”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3.09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화숙 서울시의원이 5일 서울시의회 제299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김화숙 서울시의원이 5일 서울시의회 제299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김화숙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은 지난 5일 제299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을 통해 사회복지 현장에 만연해 있는 비위·부정 척결을 위해 담당부서와 쪽방상담소에 대한 총 감사를 촉구했다.

김화숙 의원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서울시 쪽방상담소의 비위·부정 의혹을 지적하고 담당부서인 자활지원과와 5개 쪽방상담소에 대한 서울시 감사위원회의 총감사를 요구했다”며 “그러나 감사위원회는 의혹이 처음 제기되었던 시점에서 1년 뒤인 올해 10월부터 11월 사이에 특정감사를 추진하는 것으로 계획돼 부정·비리 의혹에 대한 후속 조치가 지지부진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또한 “현장에서 이미 많은 비위·부정행위가 벌어졌는데도 아무도 책임지는 사람이 없고 책임 떠넘기기에 급급해 후속 조치가 매우 미진한 상황”이라며, “제기된 의혹들에 대한 감사가 늦어질 경우 증거 인멸이나 인사 이동, 퇴사 조치 등으로 인해 제대로 된 감사가 진행될 수 있을지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김화숙 의원은 “모든 일에는 적당한 때와 시기가 있다”며 “사회복지 현장에서 정의를 구현하기 위해 서울시를 비롯한 쪽방상담소와 사회복지시설에 관련된 비위·부정 의혹들에 대해 제대로 된 후속 조처가 내려질 수 있도록 상반기 중 철저한 감사를 조속히 이행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