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25 15:47 (목)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복지종합안내서 ‘복지사업 길라잡이’ 발간
상태바
송파구, 복지종합안내서 ‘복지사업 길라잡이’ 발간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3.0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사회복지 실무자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복지정보에 대한 주민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2021년 복지사업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복지사업 길라잡이’는 복잡하고 다양한 복지정책 가운데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정보를 모아 한권으로 묶어낸 복지종합안내서이다. 복지정책과·여성보육과 등  공공복지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과 종합사회복지관 등 민간 복지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종합해 수록했다. 

책자에는 저소득주민, 노인, 장애인, 여성‧아동‧청소년, 주거, 고용, 보건의료 등 7개 분야 79개 주요 복지사업의 최신정보가 담겨 있다.

사업별로 사업 담당부서와 지원대상, 구비서류, 선정기준 및 신청방법 등을 상세히 수록했으며, 송파구 복지시설과 제공서비스 현황, 위기가구 맞춤형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복지자원 목록도 함께 수록했다.

이외에도 고독사·아동학대 등 위기상황 발생 시 사회복지 실무자가 즉각 대응하도록 위기대응매뉴얼을 현행화하고, 부록으로 ‘송파 복지지도’를 수록해 송파구 내 주요 사회복지기관의 위치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한편 구는 구민이 언제 어디서나 복지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송파구청 누리집(www.songpa.go.kr)에 e-book 형태로 ‘2021년 복지사업 길라잡이’를 게시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대면 상담이 어려운 구민들에게 유익한 복지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주민리포터와 사회복지 실무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복지시리즈 동영상을 제작, 송파TV(www.songpa.tv),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