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2:48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권수정, 채식 먹거리환경 조성 조례안 상임위 통과
상태바
권수정, 채식 먹거리환경 조성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3.0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수정 서울시의원
권수정 서울시의원

권수정 서울시의원(정의당·비례대표)이 채식을 통한 건강한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발의한 ‘서울시 채식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3일 보건복지위원회를 통과했다.

조례안은 채식에 대한 교육·홍보, 공공기관 등에서 ‘채식의 날 운영’을 통해 채식에 대한 인식 전환 및 확산 유도, ‘채식음식점 인증제’를 통해 위치와 메뉴 등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이 좀 더 쉽게 채식을 접할 수 있는 기반 구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권수정 의원은 “2018년 기준 서울시민의 하루 평균 과일·채소 섭취량은 390.2g으로 세계보건기구의 섭취 권장량인 400g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과일·채소 섭취를 늘려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며, 채식을 선호하는 시민들의 먹거리 기본권도 보장하기 위해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권 의원은 “전세계 수백만의 사람들이 곡식이 부족해 기아에 시달리는 와중에도 사료로 사육된 육류 과잉 섭취로 인해 일명 먹어서 죽는 이들이 더 많다”며, “조례를 근거로 채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돼 시민들이 균형 잡힌 식생활로 보다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임위원회를 통과한 채식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오는 5일 열리는 서울시의회 제299회 임시회 본회의에 상정하여 처리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