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19:2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배현진 “헬리오시티∼대치동 학원가 버스노선 신설”
상태바
배현진 “헬리오시티∼대치동 학원가 버스노선 신설”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2.1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현진 국회의원
배현진 국회의원

배현진 국회의원(국민의힘·송파을)은 18일 서울시 버스정책심의위원회 노선 조정 심의에서 송파구 가락1동 헬리오시티∼강남구 대치동 학원가를 잇는 4412번 시내버스 노선이 신설됐다며, 환영 입장을 밝혔다.

배현진 의원은 “헬리오시티와 대치동 학원가를 잇는 버스노선 확충은 지난 총선 당시 지역주민들로부터 지속적인 요청을 받았던 사안”이라며 “헬리오시티 주민 숙원사업인 대치동 학원가 버스노선 확충 요청이 실현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 의원은 이어 “이번 버스노선 신설을 결정한 서울시의 입장을 환영하며, 앞으로도 송파구민들의 불편을 해결하는 지역 국회의원으로서의 역할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파구 가락1동 헬리오시티는 국내 단일 아파트단지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3만여 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매머드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강남구 대치동 방향으로 운행되는 시내버스가 없어 학원가를 왕래하는 학생과 주민들이 교통 이용에 큰 불편을 겪어 왔으며, 이에 버스 신설을 원하는 주민들의 요청이 많았다.

신설되는 4412번 시내버스 노선은 기존 ‘개포동-신사동-압구정동-대치동-삼성병원’까지 운행되던 것을 ‘개포동-신사동-압구정동-대치동-삼성병원-헬리오시티’로 연장됐다. 

한편 배현진 의원은 그동안 헬리오시티~대치동 구간 시내버스 노선 확충을 위해 헬리오시티 입주자대표자 간담회, 버스노선 조정요청 주민 서명부 접수 및 주민대표 면담, 서울시 상대 버스노선 확충 요청 서면질문 및 각종 자료 요청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