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청소년시설서 교육·문화 온라인 강좌 진행
상태바
송파구, 청소년시설서 교육·문화 온라인 강좌 진행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2.1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송파청소년센터과 송파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잠실청소년센터를 통해 교육·마음건강·레크리에이션 등의 온택트 청소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송파청소년센터의 경우 ZOOM을 활용한 양방향 소통 방식으로 코딩의 기초, 3D 프린터 활용 등 4차산업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체험키트를 활용해 탁상용 시계 만들기 강의를 운영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체험 교육의 기회를 만든다.

송파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마음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비대면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전화·이메일·카카오채널 상담을 운영해 정서적 고립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지원할 방침이다.

잠실청소년센터는 문화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보드게임 및 도서를 대여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라인 매체를 통해 사전 신청하고 센터에서 보드게임 등을 수령한 후 집에서 즐기거나 읽은 후 반납하도록 했다. 이용료는 무료이다.

한편 참가 신청 및 프로그램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립송파청소년센터 홈페이지(youth1318.or.kr), 송파청소년상담복지센터(sp1318.or.kr), 구립잠실청소년센터(jamsilyouthcente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파구 아동돌봄청소년과(02-2147-3807)에서 전화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