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4-19 16:09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송파구, 석촌호수에 온라인 스터디 카페 ‘호수’ 운영
상태바
송파구, 석촌호수에 온라인 스터디 카페 ‘호수’ 운영
  • 송파타임즈
  • 승인 2021.02.10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는 석촌호수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ZOOM을 통해 함께 모여 공부할 수 있는 스터디 카페 호수를 운영한다. 사진은 호수 전경.
송파구는 석촌호수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ZOOM을 통해 함께 모여 공부할 수 있는 스터디 카페 호수를 운영한다.

송파구는 석촌호수에 위치한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 코로나 시대 주민들을 위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스터디 카페 호수’를 오는 16일부터 한 달 간 운영한다.

구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카페·도서관 등의 이용이 어려워 집에서 혼자 공부, 업무, 독서 등을 하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ZOOM을 통해 함께 모여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온라인 스터디 카페 호수는 공부, 독서, 업무 등을 하는 카페와 같은 공간의 역할을 온라인으로 대체 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백색 소음을 오디오로 제공해 카페와 비슷한 환경을 만들고, 다른 참여자들의 공부하는 모습을 보며, 면학 분위기 조성 등 동기 부여를 촉진한다.

운영 시간은 2월16일부터 3월11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1시까지다. 50분 스터디와 10분의 휴식을 3번 진행하고, 스터디가 끝난 후에는 30분 동안 휴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휴식방법을 공유하고 주민들간 네트워킹이 가능하게 한다.

또한 함께 모여 각자의 공부를 하는 것 이외에도 디자이너·공무원 등 한 분야의 전문가가 스터디 장을 맡아 관심분야에 맞게 모여서 공부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자들이 공부를 하면서 분야별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묻고 답할 수 있도록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운영한다.

신청 방법은 문화공간 호수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시 모집 중이며, 회차 별 50명까지 선착순 접수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