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4-03-29 00:56 (금) 기사제보 광고문의
박성수 “지역균형 발전-교육·문화 일류도시 조성 집중”
상태바
박성수 “지역균형 발전-교육·문화 일류도시 조성 집중”
  • 윤세권 기자
  • 승인 2021.01.2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구, 유튜브 ‘송파TV’로 2021년 온택트 신년인사회 개최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27일 유튜브 ‘송파TV’로 진행된 2021년 온택트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27일 유튜브 ‘송파TV’로 진행된 2021년 온택트 신년인사회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27일 유튜브 ‘송파TV’로 진행된 2021년 온택트 신년인사회에서 “지역균형 발전과 교육·문화 일류도시 조성 등 2021년도 주요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구민 여러분께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박성수 구청장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신년인사회에서 ‘함께 여는 희망! 보다 나은 미래!’라는 주제의 신년사를 통해 “지난 한해 코로나19 감염병의 추가 확산과 지역경제 침체를 막는데 최선을 다해왔으며, 또한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밝히고, “2021년엔 송파를 더욱 살기 좋은 미래도시로 만들어가는데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박 구청장은 우선 디지털경제·그린경제로의 전환과 지역균형 발전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를 위해 “잠실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 송파ICT보안클러스터 조성, 성동구치소 부지 개발, 위례∼신사선 건설 등 대규모 사업들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와 함께 “거여·마천 지역의 미래 청사진 개발, 방이2동 노후 공공청사 복합 개발, 풍납동 일대 도시재생사업의 신속한 추진 등을 통해 균형있는 도시 개발과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박 구청장은 이어 올해에도 교육과 문화 일류도시 송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미래교육센터 15개 관 확대, 송파쌤 온라인 교육포털과 악기도서관·인물도서관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한 ‘송파쌤’ 완성, 석촌호수 아트갤러리 착공, 국내외 백제문화권 도시들과 함께 ‘대백제전’ 개최, 유수지 생활체육시설 확대 등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송파둘레길 완성, 200만 그루 나무심기를 통해 도시 숲 확대, 특색 있는 공원·어린이공원 조성, 출산축하금 지급 확대와 입학 지원금·성년출발 지원금 지원, 스쿨존 개선, 전 구민 자전거보험 가입, 마을 활력소와 잠실본동·풍납2동 주민센터 신축 등을 통해 송파구민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구청장으로서 구민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를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2021년도 주요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이 더 행복한 송파, ‘서울을 이끄는 송파’를 만들어 구민 여러분께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온라인 신년인사회는 소상공인과 환경미화원·전통시장 상인 등의 새해 소망 메시지, 구민 50명과 구청장이 지역 현안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토크 콘서트, 구립 교향악단과 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의 문화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오른쪽)이 27일 유튜브 ‘송파TV’로 진행된 2021년 온택트 신년인사회에서 구민 대표들과 토크 콘서트를 갖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오른쪽)이 27일 유튜브 ‘송파TV’로 진행된 2021년 온택트 신년인사회에서 구민 대표들과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토크 콘서트를 갖고 있다.

 


주요기사